BK21 교육연구단

 

교육 연구단장 인사말

중앙대학교 SURE 교육연구단은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건축학부, 에너지시스템공학부, 화학과, 소프트웨어학부 등의 교수, 대학원생, 그리고 신진연구인력으로 이루어진 교육연구단입니다.

본 교육연구단은 “모두를 위한 스마트시티”라는 비전 아래 급성장하는 스마트시티의 시장수요에 대응하는 글로벌 융합인재를 육성하고 참여연구진의 미래지향적, 국제적, 학제적 연구를 통해 글로벌 스마트시티 산업을 선도하는 학문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플랫폼 가운데 하나인 스마트시티는 산업간 융∙복합을 통한 신산업의 창출과 육성, 첨단 기술의 도입과 적용을 통해 미래의 도시를 구체화하는 분야로 정부 주도사업 및 다양한 연관분야의 창업 뿐만 아니라 해외 스마트시티 건설 확대를 통해 새로운 혁신과 기술적 진보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시티의 핵심성공요인은 기존의 건설분야뿐만 아니라 첨단산업 분야 등 다양한 학제간의 물리∙화학적 결합에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단일전공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도시와 연관된 유관 분야 및 이들을 연결하는 첨단기술에 대한 융∙복합 교육 및 연구체계의 구축이 필요합니다.

본 교육연구단은 스마트시티의 계획과 설계, 스마트에너지 및 환경, 그리고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 등 스마트시티와 연계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연구활동을 통해 미래 스마트시티 산업의 원동력이 되는 창의적 전문 인력의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9월
중앙대학교 BK21 PLUS SURE 교육연구단
단장 조윤호

 
  1. 저작권 보호정책
  2.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3. 찾아오시는 길
06974 |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로 84로 SURE 교육연구단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스마트시티학과
Copyrightⓒ2020 BK21. All rights reserved.